Trading/해외뉴스

Nova Kakhovka 댐 붕괴로 인한 피해

인생은 꽃 2023. 6. 20.

Nova Kakhovka 댐 붕괴로 인한 피해

 유엔 위성 센터(Unosat)의 분석가들은 6/6일 우크라이나의 Nova Kakhovka 댐 붕괴로 인한 피해를 분석하였습니다.

인근 도시인 Nova Kakhovka의 위성 이미지에 대한 분석(Preliminary analysis)은 댐 저수지 아래의 드니프로 강(Dnipro River) 양쪽 둑을 따라 큰 규모의 홍수와 심각한 건물들의 손상이 있다고 결론지었습니다.

댐의 저수지는 18 입방 킬로미터(4.3 입방 마일)의 물을 보유하고 있는데, 이는 대략 미국 유타주의 그레이트 솔트 레이크와 맞먹는 양입니다. 

홍수로 인해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사망했는지는 알려지지 않았습니다. Nova Kakhovka 시장은 목요일 최소 5명이 사망했지만 총 사망자 수는 훨씬 더 많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UN 분석에 따르면 드니프로 강에서 흑해까지 90km에 걸쳐 심각한 홍수가 발생하였다고 합니다. 대한민국으로 치면, 경기도 파주에서 서울중심까지 물에 잠긴 셈이지요.

목요일 홍수로 마을, 들판, 도로가 침수된 후 홍수 피해를 입은 남부 헤르손 지역의 옥상에서 수백 명의 우크라이나인이 구조되었다고 합니다.

헤르손의 우크라이나 주지사 올렉산드르 프로쿠딘은 침수된 영토의 68%가 러시아가 점령한 드니프로 강둑에 있다고 말했습니다.

목요일 아침 헤르손 지역의 "average level of flooding"은 깊이 5.61미터(18.41피트)였다고 그는 말했습니다.

러시아와 우크라이나는 구소련 시대의 댐 붕괴에 대해 책임을 지고 있으며, 목요일에도 여전히 범람하는 물에서 사람과 동물을 구하려고 고무보트를 탄 구조대원들은, 여전히 서로 그 지역에 포격을 가했다고 서로를 비난했습니다. 그들의 말에 따르면, 여전히 그 지역에는 서로간의 포격이 있었다고 주장하고 있습니다.

(사진의 모든 저작권은 로이터에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