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 생활/웹툰 이야기

[국내] 나빌레라

인생은 꽃 2021. 7. 9.

웹툰 나빌레라

다음에서 연재하였던 '나빌레라'라는 웹툰을 최근에 보게 되었다. 이제서야 알게 되었지만, 이미 드라마로도 제작되었다고 한다. 드라마 홍보 포스터를 보고, 드라마는 보지 말자라는 생각이 들었다... 뭔가 드라마는 웹툰의 감동을 제대로 전달하지 못하였을 거라는 예감이 들었다. 

줄거리

나이 일흔이 되신 할아버지가 그동안의 인생을 살아오면서 정말 하고 싶었던 '발레'를 진심으로 배우기 시작하면서 일어나는 다양한 에피소드들을 그린 웹툰이다. 자신이 하고 싶은 '발레'를 하기 위해 가족들을 설득시켜야 하고, 가족들을 설득시키는 동안 주인공은 우리에게 뼈때리는 명대사를 계속 날린다. 발레를 하고픈 할아버지를 보면서 내 인생을 돌아보게 되었다. 나도 꿈이라는게 있었는데.... 어느새 나이를 먹은 이 시점에 돌아보니 그 꿈이란 것에서 너무 많이 멀어져 있다. 나도 지금부터 그 꿈을 향해 달려가면 행복함을 느끼면서 살아갈 수 있을까? 할아버지의 도전이 부럽기도 하고, 나도 하고 싶기도 하고 그런 생각이 들어 가슴 속에 꺼져 있는 불꽃이 다시 살아난 것 같다.

반응형

'일상 생활 > 웹툰 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볼만한 웹툰 소개  (0) 2021.05.17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