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rading/Crude

미국의 Sour Oil 수요 강세로 US Sweet Oil 과 Sour Oil 의 Spread 가 점점 좁아지고 있습니다.

인생은 꽃 2023. 6. 21.

미국의 Sweet Oil 과 Sour Oil 간의 가격 격차는 이번 달에 크게 좁혀졌습니다. Refineries 와 수출업체들의 유황 함량이 높은 원유(Sour Oil) 에 대한 수요가 증가한 반면 공급은 타이트해졌습니다.

 

루이지애나에서 가격이 책정된 Light 루이지애나 Sweet와 Mars Sour Crude 간의 스프레드는 연초 배럴당 약 $6.75, 1년 전 배럴당 $9.20에서 지난주 배럴당 $1.70로 좁혀졌습니다.

 

최대 석유 수출국인 사우디아라비아가 다음 달부터 전체 생산량을 하루 100만 배럴 감산할 계획이므로 전 세계 Buyer들이 Sour Oil을 앞서서 사들일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Arab Light, Medium 및 Heavy와 같은 대부분의 사우디 아라비아 원유는 대부분 유황 함량이 높은 Sour Crude 입니다. 게다가 생산량을 줄이는 것 외에도 수출업체들은 7월 아시아向 OSP가격을 6개월래 최고치로 인상(*) 하여, Buyer 들을 초조하게 만들었습니다. 

(*) Saudi Arabia sets July Arab Light prices to Asia at plus $6.50 versus Oman/Dubai -Aramco

 

 

데이터 제공업체 Energy Aspects의 석유 시장 분석가인 Bukhtiar Zafar는 "미국의 대유럽 원유 수출은 3월에 기록을 세웠으며 7월에 새로운 최고치를 기록하더라도 놀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우리는 아시아에서 더 많이 수입하게 될 것으로 예상한다"라고 그는 덧붙였습니다.

로이터

 

또한 미국 걸프 연안 정유업체들은 강력한 국내 연료 수요를 충족시키기 위해 원유 처리를 강화하고 있습니다. 걸프 코스트 정유업체는 일반적으로 미국 연안 유전, 캐나다 서부 및 라틴 아메리카에서 생산되는 Sour Crude를  처리합니다.

 

해운 데이터 제공업체인 Kpler의 애널리스트 Matt Smith는 7월에 중동산 Sour Oil을 대체하는 Gulf Coast Middle Sour Crude에 대한  수요가 증가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Smith는 "미국 걸프 해안의 정유업체들이 올해 정점에 도달함에 따라 이러한 배럴은 수출보다는 국내에 머물도록 가격이 책정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유럽은 러시아가 우크라이나를 침공한 이후 Sour Crude인 우랄산 원유 수입을 늘렸습니다.

 

한편, 납사 가격 약세와 여름철 드라이빙 시즌에 따른 경유 수요 증가로 휘발유 친화적 경질유에 대한 선호도가 높아지고 있습니다.

 

5월 이후 캐나다 서부에서 발생한 산불은 캐나다 중질유의 생산량과 미국으로의 흐름에 영향을 미쳤으며, 전략적 석유 비축량을 보충하기 위한 Sour Oil 구매도 공급을 감소시키고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