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인터넷

[해결] The file does not have a program associated with is for performing~ 에러 메세지

인생은 꽃 2017. 12. 15.

가끔씩 컴퓨터를 하다 보면 위와 같은 에러 메세지가 나오는 경우가 있다. 특히 외장하드나 USB 를 연결한 다음 폴더를 클릭하는 경우 이와 같은 메세지가 나오는 경우가 있다. 

This file does not have a program associated with it for performing this action. Please install a program or, if one is already installed, create an association in the Default Program control panel. 

이럴 경우, 해결하는 방법이 인터넷에 여러 가지가 떠돌고 있는데 필자가 해결할 수 있었던 방법은 바로 regedit 를 활용하는 방법이다. 

방법은 다음과 같다. 

1. '키보드 왼쪽 Alt 키 옆에 있는 윈도우 키 + R' 을 함께 눌러서 나오는 창에 'regedit' 이라고 입력을 한다. 입력을 하면 다음과 같이 레지스트리 편집 화면이 나온다. 

2. 여기서 빨간 박스 안에 있는 HKEY_CLASSES ROOT 로 들어간다. 

3. Directory 로 들어간다.

4. shell 로 들어간 다음, cmd 폴더와 find 폴더를 지우면 클릭해도 안들어가지던 폴더에 들어갈 수 있을 것이다. 


이런 에러로 고생하시는 분들께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어요~ 제가 시도했던 방법 중에 이게 최고인 것 같아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