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rading/Crude

러시아 해커들이 캐나다 에너지 산업에 위협을 가하다

인생은 꽃 2023. 6. 23.

러시아 해커들이 캐나다 에너지 산업에 위협을 가하다 

 

 

특히 오타와(캐나다 수도)  우크라이나의 강력한 후원자이기 때문에 러시아와 연계된 해커들이 캐나다의 탄탄한 석유  천연 가스 부문을 방해할  있다고 캐나다 스파이 기관이 밝혔다.

 

CSE(Communications Security Establishment) 정보국은 / 전쟁 지속에 따른 지정학적 위기가 계속 고조됨에 따라 러시아가 적국에 대한 파괴적인 사이버 공격을 반복적으로 전개했다고 밝혔습니다.

 

"우리는 사이버 위험 범위 확대와 침범 횟수 해커들의 활동 증가, 사이버 공격에 취약한 부분들로 인해, 러시아의 지원을 받는 해커들이 캐나다의 석유  가스 부문에서 파괴적인 사고를 일으킬 가능성이 있다고 분석하고 있습니다.” 라고 threat assessment 부서에 경고하였습니다.

 

캐나다는 현재 세계 4위의 석유 생산국이며, 석유 가스 산업에서 60만명의 직원들이 일하고 있으며, GDP 5% 수준을 차지고 있다고 CSE 에서 말하였습니다. CSE 친러시아 해커 사이버 공격 대상이 바로, 이러한 대규모 산업 자산을 모니터링하고 제어하는 운영 기술 네트워크 분야일 것이라고 분석하였습니다.

 

국가 안보에서 석유 가스 부분의 중요성을 무엇보다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습니다. 국내 산업의 인프라 주요 부분은 석유, 가스 산업에 의존한다다시 한번 캐나다 내의 석유, 가스 산업의 중요성을 강조하였습니다.

 

CSE 러시아 해커들이 캐나다 주요 인프라 제공업체 에너지 산업의 네트워크 파괴를 목적으로 하고 있다고 말하였습니다.

 

이러한 활동들의 의도는 궁극적으로 우크라이나에 대한 캐나다의 지원을 약화시키려는데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