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rading/Crude

지난 수요일 국제 곡물 (Grains)수요 긴축, 파월 의장 발언으로 달러 하락하면서 유가 상승

인생은 꽃 2023. 6. 23.

국제 곡물 (Grains)수요 긴축, 파월 의장 발언으로 달러 하락하면서 유가 상승

지난 6/21 수요일미국 옥수수와 대두 가격이   만에 최고치를 기록하면서 유가도 상승하였습니다.  세계 곡물 수급이 타이트해지면서바이오 연료 혼합이 줄어들고 석유 수요가 증가할 것이라는 기대가 높아졌습니다.

 

시카고 무역위원회(Board of Trade) 옥수수 선물 가격은  정부 보고서에서 미국 농작물 대부분이 가뭄으로 인해 스트레스를 받고 있다고 발표하였습니다..

 

"곡물 시장은 재고가 적다는 사실을 깨닫기 시작했고 석유 시장이  사실을 깨닫는 것은 시간문제"라고 분석가들은 경고하고 있습니다.

 

또한 유가를 지지하는 제롬 파월 연준 의장이 중앙은행이 정책 목적지 , 긴축 종료에 대한 시점에 가까워지고 있다고 시사한  달러는 지난 수요일 하락했습니다.

 

하락하고 있는 달러는 다른 통화를 보유한 투자자들에게 달러 표시 석유를 매력적으로 보이게 만들어 원유 투자 수요를 증가시키기도 합니다.

 

수요일 영국의 인플레이션이 예상을 상회했다는 데이터가 나타난  유가 상승이 제한되었습니다금리는 5월에 8.7% 유지하면서 영란은행이 목요일에 금리를 0.5% 포인트 인상  것이라는 기대를 높였습니다.

반응형

댓글